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KB금융, 장애청소년 진로설계 지원하는 'KB희망캠프'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사진제공=KB금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금융그룹은 26일~28일까지 2박3일간 경기도 양평 불룸비스타에서 장애 청소년들의 진로 설계를 지원하는 'KB희망캠프' 중학생 여름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희망캠프는 장애 청소년 멘티와 대학생 멘토가 한 팀을 이뤄 진로 탐색과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전문가 상담을 통해 장애 학생 스스로 진로를 설정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중학생 여름캠프에는 장애 중학생 멘티35명, 대학생 멘토 35명, 대학교수와 장애인 직업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장 등이 참여했다. 아울러 지난달 말에는 대학생 여름캠프, 다음달 2~3일에는 고등학생 여름캠프로 나뉘어 진행한다. 아울러 2013년부터 2016년 까지 4년 동안 참가한 중·고·대학생 장애 청소년은 500여명 규모다.

이번 중학생 여름캠프는 △MBTI(성격 유형검사)를 통한 개인별 성격의 강점 파악 △나만의 이야기 책 만들기 △다양한 종류의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직업 퀴즈게임 △체험형 진로탐색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KB금융 관계자는 "장애 청소년들이 당당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변휘 기자 hynews@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