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0 (금)

레노버, 입맛대로 구성하는 ‘X1 요가’ 노트북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레노버가 전문가용 프리미엄 투인원(2in1) 노트북 '씽크패드 X1 요가(ThinkPad X1 Yoga, 이하 X1 요가)' 2세대 제품의 커스텀 모델을 선보였다.

IT조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X1 요가 커스텀 모델은 프로세서, 메모리, 디스플레이, SSD 등 노트북의 하드웨어적인 구성요소뿐 아니라 운영체제, 오피스 등 소프트웨어, 마우스 등과 같은 주변기기 등을 구매자가 원하는 사양으로 맞춤 제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수한 화질을 제공하는 OLED 패널(8월부터 선택 가능)과 4G LTE 무선 데이터 통신 기능도 선택할 수 있으며, 제품의 보증기간(최대 3년)까지 구매자가 선택할 수 있어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유지보수 비용은 절감할 수 있다고 레노버 측은 강조했다.

X1 요가는 레노버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인 '씽크패드 X1' 시리즈의 최고급형 라인업이다. 최신 하드웨어 사양에 360도 회전하는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사용 환경에 따라 일반 노트북 형태와 태블릿, 텐트 및 스탠드 형태로 자유자재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다.

본체에 수납 가능한 충전식 스타일러스 펜인 '씽크패드 펜 프로(Pen Pro)'는 윈도 10에서 지원하는 '윈도 잉크' 기능과 함께 자유로운 펜 필기 및 드로잉이 가능하다. 제품 이름의 유래가 된 탄소섬유(카본) 재질을 사용해 무게는 줄이고 내구성을 높였다.

그 외에도 각도 조절에 따라 자동으로 키보드 높낮이가 조절되는 '리프트앤락' 기능에 단독으로 4K UHD(3840x2160) 이상의 초고화질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고 일반 USB 3.0보다 최대 8배 빠른(40Gbps) 전송속도를 지원하는 '썬더볼트 3' 단자도 제공한다.

X1 요가 커스텀 모델은 한국레노버 홈페이지에 있는 레노버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인텔 7세대 코어 i7-7600U 프로세서와 8GB 메모리, 128GB SSD 등을 탑재한 기본 모델(모델명 : 20JDCTOD-Custom) 기준으로 211만원대(쿠폰 할인 가격, VAT 포함)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 구매 시 쿠폰 할인과 도킹 액세서리, 블루투스 마우스, 백팩 등의 액세서리 제품 할인, 보증기간 연장 및 이용자 과실 보증 서비스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IT조선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