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의령 자굴산치유수목원, 폐건강 프로그램 '숨 k-well'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자굴산치유수목원은 폐건강 프로그램 ‘숨 k-well’ 참가자를 모집한다.


자굴산치유수목원은 폐건강 프로그램 '숨 k-well' 참가자를 모집한다. (의령=국제뉴스) 조창화 기자 = 의령군 가례면 괴진리 자굴산치유수목원은 경남대 건강항노화센터에서 주관하는 항노화 웰니스 프로그램으로 폐건강 프로그램 '숨 k-well'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힐링 항노화서비스를 위해 경남대 건강항노화센터가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경상남도와 (재)경남테크노파크가 지원하고 경남대학교 건강항노화센터가 주관한다. 비용은 숙박비, 2식, 프로그램 참가비가 포함되어 있으며, 개인 가족 기업(단체)등 20∼30명을 모집한다. 주말 및 평일프로그램을 운영하며 29일 시작으로 총 5회에 걸쳐 참가자를 모집한다.

'숨 k-well'은 산림에서의 힐링과 함께 심폐 체력 운동과 건강기능 식품 복용 및 대사 능력 증진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폐 건강 상태를 높이는 산림치유 폐건강 프로그램으로 자굴산 일대의 5만㎡ 규모에 13,600여그루의 전국 최다 수종을 보유한 자굴산 치유수목원에서 진행된다.

'숨 k-well'프로그램은 폐 건강 측정(폐 건강 프로그램 전후 건강 측정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해 폐 건강 상태와 행복지수를 알아보는 단계) 목적성 웰니스(폐 건강 체력단련, 대사능력 강화 및 미세먼지 제거 수목 체험 등의 목적성 웰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폐 건강을 증진시키는 단계) 전반적 힐링(수목원의 산림치유 인자들 속에서의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면역력을 키우고 심신을 안정시키는 단계) 로 운영된다.

경남대 건강항노화센터 김현준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히 숙박시설에서의 체류를 벗어나 항노화 웰니스 프로그램을 경험함으로써 참가자들에게 힐링과 함께 폐 건강을 개선시키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항노화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숙박시설의 수익 증대는 물론 항노화서비스 관광객 유치 및 항노화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