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태백시, 재난안전 경연대회 참가 신청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태백=국제뉴스) 김희철 기자 = 태백시가 24일부터 8월25일까지 재난안전 경연대회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재난재해 및 안전사고 등 위급상황 발생 시 긴급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경연대회는 오는 9월 5일 365세이프타운 교육장에서 2개 부문(중등부, 고등부), 3개 유형(심폐소생술, 구조 로프매듭법, 종합피난체험 중 1)으로 경연을 펼친다.

참가를 희망하는 관내 중ㆍ고등학생은 신청서를 작성해 시 안전총괄과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 중 총 10명에게는 경연대상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교육장상 각 1개씩이 주어지고, 참가자 전원은 4시간씩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된다.

시 관계자는 "각종 대형 재난사고 빈발로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고조되는 요즘, 매뉴얼에 의존한 간접교육에서 벗어나 실제 체험교육을 통해 생활 속 위급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를 배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재난안전 수준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경연을 꾸준히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태백시는 올해 재난안전 아카데미, 기관단체 구조구급 체험, 재난안전 순회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안전한 태백시 건설을 위해 힘쓴 결과, 지난 5월 국민안전처에서 실시한 2017년도 재난관리실태 강원도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기도 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