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4일)도 전국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 장마전선이 조금 내려가면서 오늘 내일 사이 특히 남부지방에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야외에 나가 있는 기상캐스터 연결해 장맛비 소식을 중심으로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전해주시죠?
[김민아 기상캐스터]
주말 동안 많은 비가 내린 곳들이 있었는데요. 오늘도 비 피해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 일부 지방에는 약하게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는데요.
본격 장맛비는 점차 서쪽에서 시작되면서 정오를 전후해서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오늘은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고, 그 밖의 지역은 오후에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비는 오늘 밤에는 대부분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내일 아침부터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에 다시 비 소식 있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내일까지 남부지방에 30~80mm, 강원 영서 중남부와 충청도에 20~60mm, 그 밖의 지역 최대 40mm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중부지방, 내일은 남부지방에 시간당 20mm 이상의 폭우와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어 피해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남부지방에는 폭염특보가 발효 중이죠. 이 지역은 33도 안팎의 기온 보이겠고, 중부지방은 대체로 30도 안팎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낮 동안 서울은 31도, 대구 35도가 되겠습니다.
내일 비는 밤에 대부분 그치겠고, 모레 수요일에는 가끔 구름만 많겠습니다. 토요일에 다시 중부지방에 비 소식 있습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가 서쪽 지역에서 다소 높게 나타납니다. 아침까지 곳곳에 안개도 짙겠습니다.
김민아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