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해양수산업 벤처투자 유치 위한 투자유치설명회 참가기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 News1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스타트업기업부터 대기업까지 해양수산 관련 기업이 총출동하는 '2017 해양수산 투자유치설명회'가 오는 8월 30일 오전 10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KIMST)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KVCA)가 주관하는 이번 해양수산 투자유치설명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해양수산업의 미래 신산업 성장을 지원하고 해양수산업 벤처투자 유치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해양수산 유망기업과 벤처캐피탈간의 투자의향서(LOI) 체결, 투자컨퍼런스, 15개사 투자설명회, 투자·M&A 상담회 등을 실시, 해양수산 관련 기업이라면 놓칠 수 없는 기회를 다양하게 제시한다.

참가신청은 스타트업, 중소기업이라면 제한없이 가능하며, 신청 시 컨설팅 및 IR자료 제작, 발표 방법에 필요한 다양한 코칭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투자유치설명회인 만큼 해양수산부장관, 국회의원, KIMST원장, 유관기관장 등 200여 명의 관계 인사를 비롯해 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기업투자자 등 투자기관과 민간투자유치를 희망하는 해양수산업 영위기업 100개 사가 동시에 참석할 예정이다.

투자 설명회와 투자·M&A 상담회에서 유능한 해양수산 기업과 함께 참여할 해양수산 분야에 관심있는 VC 및 투자 기업도 함께 모집하며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사전 신청 해양수산기업에 한하여 투자유치 교육, VC와의 매칭을 진행한다.

특히 설명회는 ‘2017 해양수산 기술사업화 페스티발’과 공동으로 개최돼 해양수산 분야 관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킨다.

기술사업화 페스티발에서는 Δ사업화 유망기술설명회 기술발표 Δ특별세미나를 각각 진행하며 이를 통해 해양수산 공공기술 이전∙사업화 도모 및 중견·중소기업의 기술 사업화 역량 강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해양수산 산·학·연 네트워킹 모임과 우수·나눔 기술 포스터 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하여 해양수산 분야 산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전문가와 기업, 관계자들 다수가 참석한 행사는 기술 및 의견 교류가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계자는 "미래 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해양 수산 분야가 더 큰 바다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해양 수산 기업 및 캐피탈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2017 해양수산 투자유치설명회 참여 기업 신청은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신청마감일은 오는 7월 31일까지다.
nohsm@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