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캐리어에어컨,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서 '에너지 효율상' 수상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캐리어에어컨,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서 '에너지 효율상' 수상


【서울=뉴시스】최현 기자 = 캐리어에어컨은 20일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열린 '제20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에어로 18단 에어컨'이 에너지 효율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 공동 주최로 진행되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1997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생산과 소비를 확산해 지속 가능한 에너지 사용에 대한 확신을 주기 위해 우수한 제품을 선정, 수상하고 있다.

에어로 18단 에어컨은 국내 최초 18단 바람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 인버터 에어컨으로 에너지 효율 9.72를 달성했다. 고효율 마이크로 채널 열교환기 적용과 하이브리드 팬 기술, 시물레이션 최적 성능 예측 기술을 적용해 냉방 효율 증대에 따른 소비 전력량 절감을 실현했다.

또 환경 친화적인 반영구 전자헤파필터(ifD)를 채용해 동급 최대 공기청정 면적(74.2㎡)을 실현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대 약 12.5% 저감시켰다. 국내 최초로 '사계절 독립 원터치 컨트롤' 기능을 적용해 버튼 하나로 냉방은 물론, 공기청정과 제습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목표온도와 바람세기를 설정하지 않아도 최적의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인공지능 쾌적 맞춤바람' 기능도 탑재됐다. PMV(쾌적지능제어) 버튼을 누르면 별다른 조작이 없어도 에어컨 스스로 최적의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은 "캐리어에어컨은 앞으로도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기술 개발은 물론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에게 에너지 절감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forgetmenot@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