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포토]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 "스타트업 정책 개선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아산나눔재단과 구글캠퍼스서울은 1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스타트업의 성장과 도약을 위한 ‘스타트업코리아!(Startup KOREA!)’ 보고서를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했지만 한국 스타트업은 글로벌 혁신 경쟁에서 밀리고 있으며 이는 곧 대한민국이 위기라는 것을 방증한다”면서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가 양적성장에서 질적성장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도 정책 개선을 고민해달라”고 말했다.

임정민 구글캠퍼스서울 총괄은 “이번 연구가 향후 스타트업 정책을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한국의 스타트업들이 다양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서비스를 내놓고 또 글로벌 투자자들이 적극적으로 한국의 스타트업들에 관심을 가지는 스타트업 환경이 조성되는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산나눔재단과 구글캠퍼스서울이 주관하고 한국벤처창업학회, 한국창업학회, 한국중소기업학회가 주최한 이번 정책 제안 발표회에서는 ‘스타트업코리아!’ 보고서 발표와 더불어 김도현 국민대학교 교수,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수민 국민의당 의원, 이창수 국무조정실 규제총괄정책관 등이 패널로 참여해 한국 스타트업의 질적 성장과 창업 생태계 활성화 등에 관해 토론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