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특별한 하룻밤'···전주시청 앞 잔디광장, 주말 가족캠핑장으로 변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전주시 주말캠핑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시민들에게 특별한 하룻밤을 선사하기 위해 전주시청 광장이 7월 '가족 문화캠핑장'으로 변신한다.

전주시는 오는 7월 15일 오후 5시부터 16일 오전 10시까지 시청 앞 시청광장을 '시청 앞 잔디밭 가족캠핑' 장소로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꾸준히 증가하는 시민들의 주말캠핑 수요에 부응하고, 야외로 나들이를 떠나기 어려운 시민에게는 도심 속 광장에서 캠핑을 즐기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이를 계기로 시청광장을 시민들을 위한 주말캠핑 공간으로 개방할 계획이다.

시는 가족캠핑장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전주시 드론축구 시연, 가족공연 및 버스킹, 문화캠핑 강연과 인형극을 곁들인 가족 콘서트, 제15회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인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상영 등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대형젠가와 한지제기, 투호 등 가족놀이터도 운영한다.

캠핑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시청광장 잔디밭에 텐트(규격 15㎡ 정도)를 설치할 수 있으며, 시청광장에 설치한 옥외형 수돗물 음수대와 전자레인지, 전기포트, 시청강당 화장실, 시청사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 시청광장에서는 취사 및 화기사용이 제한돼 있어 도시락을 가지고 오거나 음식을 배달해 식사를 해결해야 하며, 캠핑 시 발생한 쓰레기는 되가져가야 한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29일부터 총 30가족을 선착순으로 선발하며,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없으며, 신청서 및 관련사항은 전주시청 홈페이지(www.jeonju.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전주시 김형조 총무과장은 "최근 급증하는 캠핑문화에 부응하고, 시청광장 가족캠핑을 통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도시를 체험하고, 가족간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좋은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yns4656@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