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청호나이스 이석호 대표이사 사장, 강원대 명예박사 학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시스】박주연 기자 = 청호나이스 이석호 대표이사 사장(강원대·경영학과 73학번)이 모교인 강원대학교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강원대학교 김헌영 총장은 지난 27일 강원대 글로벌경영관에서 진행된 명예박사 수여식에서 이 대표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강원대학교는 청호나이스 이석호 대표이사 사장이 국내 생활가전분야의 기술력 및 서비스 품질 향상에 혁혁한 공을 세웠고, 또한 경영인으로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해왔으며, 모교인 강원대학교를 위해서도 헌신한 공로 등을 높이 사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이석호 대표는 "모교인 강원대학교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 받아 무한한 영광"이라며 "제 좌우명인 부족함을 메우는 데는 부지런함보다 나은 것이 없다는 '근능보졸'의 정신으로 앞으로도 매 순간 최선을 다하고, 또한 상생의 정신으로 국가와 시대발전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0년 청호나이스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석호 사장은 취임 전 2000억원대 초반이던 청호나이스의 매출을 지난해 기준 3000억대 후반으로 2배 가까이 성장시켰다.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와인셀러 정수기, 커피정수기 등 기존에 없던 제품들을 세계 최초로 출시, 생활가전 업계의 기술력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pjy@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