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장흥군, “생애 첫 주민등록증 학교에서 발급받아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역 고등학생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자 방문 발급 서비스 추진"
"합동 발급반 편성, 상반기 81명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은 학업에 바쁜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방문 재학생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대상자인 고등학생이 따로 시간을 내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는 불편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배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장흥군은 읍면 민원담당 공무원과 주민등록증 합동 발급반을 편성해 직접 관내 고등학교를 방문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동안에는 관산고를 시작으로 한국말산업고, 정남진 산업고, 장흥고를 차례로 방문해 총 81명의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을 마무리 했다.

하반기 발급대상자에 대해서는 11월경에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귀와 눈썹이 보이는 탈모상반신 사진 1매와 학생증을 지참하고 학교와 협의된 서비스 시행일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 학생은 약 3주 후 해당 읍면사무소 민원실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민등록증을 교부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학생들이 학업 중 주민등록증을 발급받기 위해 별도 시간을 내야하는 부담감을 없애고, 발급시한을 놓쳐 부과되는 과태료 부담을 예방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며“앞으로도 먼저 찾아가는 현장 중심의 행정 지원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