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제주소식] 제주시 볕뉘봉사단, 요양원방문 봉사활동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뉴시스】장재혁 기자 = ◇ 제주시 볕뉘봉사단, 요양원방문 봉사활동

제주시 주민복지과 볕뉘봉사단는 지난 24일 오라동에 위치한 아름마을 요양원을 방문해 요양원 어르신들을 위한 제철 과일 등을 전달하는 한편 시설 환경정비, 텃밭가꾸기, 어르신 말 벗해드리기 등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25일 밝혔다.

볕뉘봉사단은 주민복지과 전 직원이 2013년도부터 매월 넷째주 토요일을 봉사활동의 날로 정해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복지시설을 방문하는 등 봉사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또 부서 자체적으로 특수시책인 양은도시락 행복나누기 날을 지속 운영해 직원들이 직접 싸온 도시락을 나눠 먹으면서 직원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 마련함은 물론 점심값을 모아 봉사활동 참여시 물품기탁,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 등 작지만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 제주시 종합민원실, 친절스마일 특강

제주시 종합민원실(실장 부준배)은 최근 ㈜이룸교육원 대표 부경미 강사를 초빙해 ‘스트레스 관리를 통한 행복한 직장 만들기’라는 주제로 친절스마일특강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서는 건강하고 행복하고 즐겁게 사는 인생을 위한 다양한 스트레스 관리기법 소개와 직장문화를 변화시키고 최상의 친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긍정마인드 강화를 주문했다.

jjhyej@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