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경남교육청 안전교육 수업 나눔의 날 행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경남교육청) 경남도교육청은 20일 창원 석전초등학교에서 ‘2017 안전교육 수업 나눔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경남교육청) 경남도교육청은 20일 창원 석전초등학교에서 ‘2017 안전교육 수업 나눔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경남도교육청은 20일 창원 석전초등학교에서 학교 안전교육 내실화를 위해 도내 희망교원 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7 안전교육 수업 나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학교 안전 7대 표준안을 교육과정과 연계해 체험중심의 학습 과정을 살펴보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이 날 행사는 안전교육 수업공개와 수업 성찰 나눔으로 이뤄졌다.

수업공개에서는 '생활 속의 안전'이라는 주제로 주제 중심 재구성 수업을 공개했고, 수업 성찰 나눔의 시간에서는 학생들의 결과물을 다른 학급, 학부모, 지역사회 등과 나누었다.

도내에서 운영하는 안전교육 정책연구학교는 △통영유치원 △창원 석전초등학교 △ 경남꿈키움중학교 △웅상고등학교 등 4개교로 2016년도부터 교육부 요청으로 2년째 운영하고 있다.

경남교육청 관계자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안전교육 사례를 현장 교원들과 공유해 학교 안전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