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부산CBS 렉쳐 '10대를 위한 교양, 사이언스 앤 팝'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CBS 송호재 기자

노컷뉴스

20일 부산CBS가 기장군과 함께 하는 'CBS 렉쳐' 여섯번째 시간 '10대를 위한 교양, 사이언스 앤 팝'이 기장군 장안고 강당에서 열렸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일 부산CBS가 기장군과 함께 마련한 'CBS 렉쳐' 6번째 강의 '10대를 위한 교양, 사이언스 앤 팝'이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오후 2시 30분 기장군 장안고등학교 강당에서 라디오 공개방송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강연에서는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와 음악평론가 김태훈 씨가 무대에 올라 21세기의 필수 교양인 '과학과 문화'에 대한 유익한 이야기를 전달했다.

2004년부터 부산대에서 재직 중인 김상욱 교수는 고등학생 시절 양자물리학자가 되기로 마음먹었던 자신의 경험을 전했다.

또 다른 사람과 '앎'을 공유하는 행복, 과학적 사고방식의 필요성 등에 대해 강의하며 어렵게만 여겨졌던 '과학'의 의미와 재미를 쉽게 설명했다.

이어서 무대에 오른 김태훈 평론가는 기자와 마케터를 거쳐 현재 작가와 칼럼니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 이야기를 풀어놓았다.

특히 유머를 섞은 뛰어난 언변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웃음과 공감을 이끌어 내며 대중문화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이해를 나눴다.

강당에 모인 장안고 재학생 200여 명은 2시간 내내 두 강연자의 명강의에서 눈과 귀를 떼지 못했다.

이날 진행된 CBS 렉쳐는 오는 29일 오후 5시 5분부터 부산CBS 라디오 표준FM 102.9㎒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레인보우' 등을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