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송기섭 진천군수, 생거진천 여성대학 특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송기섭 진천군수가 20일 우석대학교에서 열린 생거진천여성대학에서 교육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특강을 실시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송기섭 진천군수가 20일 우석대학교에서 열린 생거진천여성대학에서 교육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특강을 실시했다. (진천=국제뉴스) 김윤수 기자 = 송기섭 진천군수가 20일 우석대학교에서 열린 생거진천여성대학에서 교육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제7기 생거진천여성대학의 '행복한 진천의 여성리더' 과정으로 여성의 능력개발과 체계적 여성교육을 위해 마련됐다.

송 군수는 특강에서 대전지방국토관리청장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을 역임하는 등 30여 년간 중앙부처 고위공직자로 재직하면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우리 시대가 요구하는 여성리더의 역할과 리더가 갖춰야할 기본적 소양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진천군의 재정자립도 및 인구증가율 등 각종 성장지표에 대한 설명을 통해 진천군이 양적ㆍ질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추구해야할 가치와 방향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며, 진천시 승격 준비 등 변화하고 있는 도시 패러다임 대비한 여성의 역할에 대해 강조했다.

송 군수는 "여러분들이 앞으로 지역의 여성리더로써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이끄는데 소중한 역할을 해달라"며 "군에서도 다양한 분야에 여성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