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대구시, 재난안전 의식고취…'재난안전 포스터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는 6월21일부터 7월20일까지 30일간 초등학생 이상 모든 시민(초등부/중고등부/대학일반부)을 대상으로 재난안전 포스터를 공모한다.

이번 '2017 재난안전 포스터 공모전'은 시민들의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것은 물론 재난의 예방과 홍보로 시민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포스터로써, 사회재난 및 자연재난으로 인한 피해상황과 이러한 재난의 예방대비대응복구활동 내용을 담은 가시적인 평면 표현물 형태의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그래픽 등의 작품을 4절(394×545) 또는 B3용지(364×515)크기의 포스터로 제작해 대구시 사회재난과 또는 구군 재난담당부서로 방문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공모방법은 대구광역시와 각 구ㆍ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초등, 중ㆍ고등, 일반ㆍ대학 등 3개 부문별로 최우수상 11, 우수상 23, 장려상 46 등 모두 80여점을 선정하여 대구광역시장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우수작품에 대하여는 '2017 안전한국훈련'기간과 연계하여 자체 전시 홍보 및 재난관련 책자ㆍ팸플릿 등 발간 시에 표지 게재 등 홍보자료로 활용하여 재난안전의 중요성과 작품의 우수성을 함께 홍보할 계획이다.

대구시 최삼룡 재난안전실장은 "대구시 자체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라며, 공모전이 재난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한번 일깨우고 생활 속 안전의식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