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경기필, 24일 ‘시니어콘서트 - 남과 여 그리고 부부’ 공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24일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에서 ‘시니어콘서트 - 남과 여 그리고 부부’를 공연한다.(경기문화의 전당 제공) © News1 진현권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뉴스1) 진현권 기자 =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24일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에서 ‘시니어콘서트 - 남과 여 그리고 부부’를 공연한다.

시니어콘서트는 경기필이 대한민국의 성장 주역인 시니어들을 위해 마련한 기획 시리즈 중 하나로 매년 성시연 단장과 단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고 있다.

제2의 전성기를 맞은 시니어들이 음악을 통해 삶이 더욱 풍성해지는 문화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시니어콘서트에서는 평범한 노부부의 따뜻한 사랑이야기를 그린다.

얼마 남지 않은 삶을 돌아보고 정리하는 황혼기에서 결혼 생활의 갈등이 정점에 달하는 중년, 가슴 설레는 첫 만남과 연애 시절 등을 거슬러 올라가며 음악 속 서사가 이어진다.

경기필은 음악, 연기 등이 어우러진 한편의 음악극으로 관객들에게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들려줄 예정이다.

특히 현재 대학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연극 ‘뷰티풀 라이프’의 주요 부분을 각색해 공연에 녹였다. ‘뷰티풀 라이프’를 제작한 집컴퍼니의 연출과 배우진이 그대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경기필은 이번 공연에 경기도내 무한돌봄사업 대상자, 독거노인, 노인복지회관 등 소외계층을 초대해 공연의 취지를 살릴 예정이다.

성시연 예술단장은 “시니어콘서트는 경기필의 ‘세대공감시리즈’ 중 하나로 경기도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마련한 맞춤 기획 프로그램”이라며 “오랜 세월 부부로 살면서 겪는 다양한 에피소드와 감정들, 그리고 서로에 대한 믿음과 사랑이 쌓이는 과정을 누구나 공감할 수 있게 구성했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팩스(031-230-3326)와 이메일(gpo1000@naver.com)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만 65세 이상 신청자는 전화 예매도 가능하다.

‘시니어콘서트 - 남과 여 그리고 부부’는 24일 오후 5시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에서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펼쳐진다.

티켓은 전석 초대(사전 예약). 자세한 내용은 전화(031-230-3295) 문의.

jhk102010@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