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대구사이버대, ‘삼성라이온즈 스폰서데이’ 시민소통 성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17일 삼성라이온즈 스폰서데이 ‘대구사이버대학교의 날 ’행사에서 시구를 하고 있는 홍덕률 총장.(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는 17일, 삼성라이온즈 스폰서데이 ‘대구사이버대학교의 날’을 개최했다.

올해로 9회째인 이번 삼성라이온즈 스폰서데이 ‘대구사이버대학교의 날’에는 페이스페인팅 재능기부, 무료응원스틱배포, 재학생 및 졸업생 등 초청 단체 관람, 애국가 제창, 시구와 시타 등으로 진행됐다.

시구는 홍덕률 대구대, 대구사이버대 총장, 시타는 김한양 대학원장이 맡았다.

특히 이날 눈에 띈 것은 ‘캠페인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국’이었다. 대구사이버대는 “한국의 아름다움이 세계의 아름다움입니다”라는 주제로 세계 속의 한국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K-culture 그룹’ 아양과 공동으로 기획, 애국가를 판소리와 민요로 편곡 제창하여 큰 관심을 끌었다.

이는 향후 다큐멘터리로 공동제작되어 세계속의 한국을 알리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아양의 리더 최한이 씨는 “최근 한류에 힘입어 우리의 소리와 가락, 무용에 대해 세계인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우리 스스로가 전통 문화에 대해 자부심과 사랑을 가질 수 있도록 아양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2015년, 다문화가족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해소하기 위해 “피부는 달라도 우리의 몸에는 같은 피가 흐르고 있습니다”라는 캠페인으로 이주여성출신 재학생 4명이 애국가를 제창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홍덕률 총장은 “대학이 추구하는 가치를 통해 시민들에게도 행복과 즐거움이 이어질 수 있도록 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강정영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