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울산시, 가족캠프 신청 접수…소비자센터 누리집 선착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울산시청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시청 전경 (울산=국제뉴스) 허수정 기자 = 울산시는 19일부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소비자교육 프로그램인 '제2차 소행성(소비자 행복성장) 가족캠프'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이번 캠프는 여름방학과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고 안전에 대해 교육받음으로써 소비자 안전의식을 높이고 건강한 여름철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람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여름철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생활 속 화학제품 줄이는 방법 등 소비생활 속 안전을 향상시키고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이다.

또한 울산시 청사 견학과 지역 전통시장 장보기를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가족 요리대회를 통해 부모 자녀가 소통하고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이와 함께 생활 속 화학제품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모기퇴치제와 천연 섬유유연제, 클렌징오일 만들기로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 방법도 배울 수 있으며, 물놀이 안전교육과 안전 퀴즈대회 순서도 마련했다.

캠프 기간은 오는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간 진행되며 초등학생(3~6학년) 자녀를 둔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캠프 참가 신청은 울산시 소비자센터 누리집에서 직접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15팀을 모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