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9 (화)

[세종소식]세종시-이마트, 희망나눔 협약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 ◇ 세종시-이마트, 희망나눔 협약

세종시와 이마트가 25일 공동육아나눔터(도담동)에서 '2017년 희망나눔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했다.

세종시와 이마트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내 공동육아나눔터에 정기적인 소독봉사와 물품지원을 지원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 공헌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은 강성기 세종시 행정복지국장, 김효진 이마트 세종점장, 하미용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등 15명이 참석했다.

◇ 세종시, 축산물위생감시원 위촉

세종시는 25일 축산물의 안전하고 투명한 유통을 위해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을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 감시원은 생산자단체, 소비자단체, 축산물 전문가 등 11명이다.

축산물 감시원은 축산물 위생관리를 지도, 계몽하기 위해 위촉된 민간인으로, 향후 2년 동안 축산물검사관(공무원)의 업무수행을 지원한다.

유통기한, 원산지, 보관기준 등 축산물 유통제도의 정확한 시행여부를 확인한다.

특히 육류 소비 성수기인 명절에 대형업소와 학교 납품업체 등 시민 감시가 필요한 현장에 관계 공무원과 동행 점검할 예정이다.

◇ 세종시, 지역공동체일자리 참여자 모집

세종시는 오는 31일까지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에 참여할 근로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모집 사업은 다문화가정 여성 활용사업, 지역 전통문화를 복원·전수하는 전통기술 습득 사업인 짚풀공예와 가체머리(한국 여인의 전통머리), 공동육아나눔터 등 4개 분야이다.

모집인원은 총 16명이며,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외국인 등록번호를 소지한 자 포함)로서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의 60% 이하,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세종시민이 대상이다.

희망자는 5월 31일까지 신청서 등을 구비해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 접수하면 된다.

세종시는 재산 현황과 소득, 부양가족 등의 심사해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세종시 지역공동체과(044-300-5013) 또는 각 읍면동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세종시는 지역자원을 활용한 마을 일자리를 발굴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상반기 사업을 실시했으며, 7월부터 10월까지 하반기 사업을 새로 실시한다.

◇ 세종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세종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오는 27일 세종시민회관에서 2017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25일 세종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주관으로 지역 내 청소년들과 청소년단체 종사자 등 25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식전행사로 청소년 동아리팀과 함께하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이 진행되고, 청소년 헌장낭독, 모범청소년 표창(39명) 수여식이 진행된다.

또 식후행사로 희망토크, 초청공연 등도 마련됐다.

'청소년의 달'은 1964년부터 시행되다가 1989년 법적근거를 갖췄으며, 올해 29년째를 맞았다.

nws5700@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