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장학생 선발 목적은 해외 대학의 보험전공 박사과정 유학생에 대한 장학 지원을 통해 보험학자 및 글로벌 보험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에 있다.
2명 내외의 장학생을 선발, 4년 동안 등록금 실비 전액과 월 2000 US달러를 포함해 연간 최대 70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단, 지원 여부는 매학기 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해외 주요대학의 보험전공 박사과정 재학생이나 2017년도 하반기 입학확정자와 2018년도 입학예정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학부 및 석사과정 성적이 우수하고 생명보험 관련 논문을 발표하거나 보험계리사 자격소지자 등을 우대한다.
단, 주민등록상 해외이주 신고자나 영주권자를 제외한 대한민국 국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타 장학금 수령자는 신청할 수 없다.
장학생은 박사과정 중 게재 논문 등의 연구 성과물을 제출해야 하며, 생명보험 관련 주제의 박사 학위논문을 취득해야 한다.
장학생 지원서 접수는 오는 6월 23일까지 등기우편 및 생명보험협회 방문 접수를 통해 서류가 도착한 것에 한하며 제출 서류는 지원서, 성적증명서(학부/석사), 재학증명서 또는 졸업증명서, 자격증 사본, 논문 등 연구활동자료,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추천서(재학생은 박사과정 지도교수, 입학확정자/예정자는 석사과정 지도교수) 등이다.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는 6월 중에 진행되며, 7월 중에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해외박사과정 생명보험사회공헌장학생 선발 및 권리/의무 관련 세부내용 확인과 지원 양식 다운로드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및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