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연구원은 2015년 8월, 보건복지부의 ‘국민건강임상연구사업’ 주관연구기관으로 선정돼 공익적 임상연구 기획 및 수행을 총괄 지원하는 코디네이팅 센터를 운영해왔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14일 제1차 충청지역 강연회에 이어, 경상권 임상연구자를 대상으로 공익적 임상연구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방법론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1부 공통세션과 2부 병행세션으로 구성된다. 1부 ‘공익적 임상연구 참여전략’에서는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주요사업과 국민건강임상연구에 관한 소개가 예정돼 있다. 김수경 국민건강임상연구코디네이팅센터장과 박종연 보건의료근거연구본부장, 김석현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장이 발표를 맡는다.
2부에서는 연구방법론 강연과 의료산업계 간담회가 동시간대에 병행세션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식 이메일 계정(topicnhcr@neca.re.kr)을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다.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관련 문의는 코디네이팅센터 연구인프라지원팀(02-2174-2833)으로 하면 된다.
dewkim@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