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국가식품클러스터 전국 순회 투자설명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4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전국 9개 주요도시에서 열려]

정부가 식품기업을 대상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를 주제로 한 전국 순회 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4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전국 9개 주요도시(광주,서울,제주,대전,대구,부산 등)에서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역순회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전북 익산시에 70만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식품기업 및 관련 연구기관등이 집적화 돼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 추진현황과 입주기업 대상 지원사업 등이 소개된다.

올해 정부의 농식품 지원사업이 소개되고 식품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등 강의가 이어질 계획이다.

국가식품클러스트는 지난 해 9월부터 국가식품클러스터 기업지원시설이 본격 가동되고 부지조성 공사도 마무리돼 가고 있다. 국내·외 분양 체결기업이 32개사(하림식품, 순수본, 원광제약, 삼보판지, 조은건강 등)로 늘어나는 등 식품기업들의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올해 4월말까지 ㈜도싯골푸드앤씨, 퍼스트바이오푸드㈜, ㈜한국축산, 농업회사법인 성진푸드 등 7개 식품업체와 입주를 위한 분양계약을 체결됐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안재록 과장은 "이번 지역순회 설명회를 통해 많은 식품기업들이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시 혜택과 향후 발전방향을 알 게 될 것"이라며 "보다 많은 국내외 식품기업들이 참여해 좋은 정보를 얻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정혁수 기자 hyeoksooj@.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