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과천과학관, '학부모 과학아카데미' 여름수강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국립과천과학관이 지난 3월 진행했던 '학부모 과학아카데미' 봄학기 수업의 일부 모습. (과천과학관 제공) 2017.5.22/뉴스1 © News1


(서울=뉴스1) 주성호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 소속 국립과천과학관은 오는 23일부터 '학부모 과학아카데미' 여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6월 9일까지다.

학부모 과학아카데미는 부모의 과학적 소양 함양과 더불어 자녀의 진로지원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지난 3월에 올해 처음으로 봄학기 과정이 운영됐다.

봄학기에는 김범준 교수의 '세상 물정의 물리학', 최승진 교수의 '인공지능, 딥러닝' 등의 강연과 패밀리 창작놀이터 교육 등이 진행됐다.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 선착순 4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여름학기는 전문가특강과 창작교실로 편성된다. 학기는 6월 15일 시작돼 8월 17일까지 총 10주 동안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운영된다.

특히 8월에는 대부분의 학교가 방학기간이므로 자녀와 함께 수업에 참여하거나 같은 시간에 저학년 동반 자녀를 위한 별도 체험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과정으로는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장의 '4차 산업혁명과 자녀교육', 김응빈 연세대 입학처장의 '대학이 바라는 미래인재' 등의 강연이 예정돼 있다.

김선호 국립과천과학관장 직무대행은 "과학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성인의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며 "학부모들이 첨단과학기술을 심도있게 이해해 자녀 교육에도 큰 관심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학부모 과학아카데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ho218@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