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아동이 정책 참여'…구미시 아동참여위원 50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미=연합뉴스) 박순기 기자 = 경북 구미시는 아동 의견을 대변하고 아동 관련 정책과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제1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연합뉴스

"아동위원 모집합니다"
(구미=연합뉴스) 경북 구미시는 아동 의견을 대변하고 아동 관련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제1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50명이고, 모집 기간은 5월 4일까지이다. 2017.4.28



인원은 50명이고, 기간은 5월 4일까지이다.

아동참여위원은 4월 20일 현재 구미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8세 미만(1999년생까지) 아동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아동 의견을 대변하고 아동 대표성 확보를 위해 미취학 아동, 초·중·고교생,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학교 밖 청소년 등 다양한 계층에 아동으로 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아동위원은 시에서 추진하는 아동 관련 정책과 사업과정에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거나 정책을 제안하고 모니터링을 한다.

위원회가 직접 기획하는 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서 아동친화도시로 지정받고자 아동친화도시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아동친화도 설문조사와 조례 개정 등을 추진해 왔다.

김중권 구미 부시장은 "아동정책 권리의 주체인 아동에게서 의견을 듣기 위해 참여위원회를 구성한다"며 "아동이 스스로 정책에 참여하고 권리를 지켜나가는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parksk@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