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파고다교육그룹, 스타트업과 손잡고 에듀테크 본격 가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트업 기업들과 에듀테크 사업 공동추진

비트루브와 개인맞춤형 인공지능 영어학습 서비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언어교육서비스 공식공급사 파고다교육그룹이 27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파고다타워 19층 대회의실에서 두 스타트업 기업들과 업무 협약을 맺고 에듀테크 기업으로의 출발을 알렸다.

34년 외국어 교육의 선두주자인 파고다교육그룹은 대입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개인맞춤형 수학 학습 큐레이션 서비스 경험과 고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비트루브와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컨텐츠 및 기술제휴 등 상호 협력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파고다교육그룹과 비트루브는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 맞춤형 인공지능 영어학습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학습자의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컨텐츠나 학습 경로를 단계별로 제시해준다. 토익 점수 취득을 목표로 하는 혼공족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질 좋은 학습 데이터를 수집하고, 그 데이터를 인공지능을 통해 분석한 후 개인 맞춤 학습 큐레이션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어, 파고다교육그룹은 벤타브이알과 VR 에듀테크 사업의 공동 추진에 합의하는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파고다교육그룹은 벤타브이알과 협력해 VR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에듀테크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지역적인 한계를 극복하고 실사 3D VR기법 제작으로 현실과 흡사한 현장감과 몰입감을 전세계 누구든지 경험해볼 수 있도록 설계할 예정이다. 학습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는 가상현실 환경에서 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어학 학습이 가능한 융합형 에듀테크 콘텐츠다.

고루다 파고다교육그룹 대표이사 사장은 “비트루브와 준비해 온 토익 학습 큐레이션 서비스가 제 3세대 교육의 돌파구를 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스타트업 기업들과의 기술 제휴 및 투자를 통해 이들과의 동반 성장은 물론 에듀테크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