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동부문화재단 "생활 바꿔줄 가전 아이디어 공모합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4회 동부 글로벌 전자공모전 개최, 총 2억원 시상

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서명훈 기자 = 동부문화재단(이사장 강경식)은 28일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 4회 동부 글로벌 전자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동부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동부대우전자가 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한다. 글로벌 전자산업의 주역이 될 젊은 인재를 육성하고 창의적인 가전 아이디어를 발굴해 전자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풍요로운 생활을 창조하는 고품질·실용주의 가전제품 아이디어 제안’이다. 응모부문은 기술부문과 디자인부문으로 나뉘며, 기술부문은 소형가구를 위한 융복합스마트 가전제품 기술제안을, 디자인부문은 소형가구를 위한 실용적인 신개념 가전제품 디자인제안을 중심으로 세부과제를 선정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시상 규모는 약 2억원이며, 기술 및 디자인부문별로 대상 각 1팀과 최우수상 각 2팀 등 총 6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CES) 연수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각 부문별 장려상 5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을 각각 시상할 예정이다. 또 입상자 전원에게는 동부대우전자에 입사 지원할 때 서류전향이 면제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에는 국내외 대학(대학원)에 재학 중인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5월 1일부터 7월 2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ideaelec.dongbu.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운영 사무국(02-360-7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작년 3회 공모전에는 1100여 팀이 열띤 경합을 벌여 블루투스 스마트 인덕션, IoT 양념냉장고, 전기밥솥과 전자레인지를 포함한 펠티냉장고, 여성 브레이지어 케어 세탁기 등 대학생 특유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제안된 바 있다.

mhsuh@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