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오늘 날씨] 전국 맑고 한낮 최고 26도…미세먼지 ‘보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오늘 날씨. 사진=최신혜 기자 shchoi@newsway.co.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김선민 기자]

금요일인 28일, 오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고 포근한 날씨를 보일 전망이다.

다만 강원도에선 오후부터 밤 사이 소나기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5㎜ 내외가 되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아침 최저 기온은 3∼13도, 낮 최고 기온은 17∼26도로 각각 예보됐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 조금 높겠으나 일교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서울 등 중부지방 대부분과 경북 내륙 일부 지방에는 현재 건조특보가 발효돼 있습니다. 대기가 매우 건조한 만큼 불이 나지 않도록 화재 예방에 신경 써 달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강원 산지와 해안 지역은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원 일부 지역은 대기가 불안정해 오후부터 밤사이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올 수 있겠다.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수도권과 강원영서 지역은 아침·밤 한때 '나쁨' 수준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자외선지수는 '높음' 단계를, 일 최고 오존농도는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먼바다에서 0.5~2m로 일겠다. 남해 앞바다는 0.5~2m, 먼바다는 1.0~2.5m로 일겠다. 동해 앞바다는 0.5~2.5m, 먼바다는 1~3m로 일겠다.

김선민 기자 minibab35@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