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협약에는 충주시와 코레일 충주관리역, 농협중앙회 충주시지부, 충주우체국이 참여했다.
이들 기관은 전국 조직과 영업망을 가동해 양대 체전을 홍보하고 대회 기간 충주를 찾는 방문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충주관리역은 철도 자유여행 패스 '내일로' 대학생 홍보단 모집과 발대식, 농협과 우체국은 금융거래 단말기와 농산물 유통 등을 통해 양대 체전을 전국에 알릴 계획이다.
충주의료원, 장기요양기관 전국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충주=연합뉴스) 충주의료원은 보건복지부 주관 '제7회 장기요양기관 평가대회'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충주의료원은 전국 장기요양기관 5천856곳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방문 간호 분야 최우수기관(A등급)에 선정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부 관할 장기요양기관 중에는 전체 1위에 올랐다.
충주의료원은 장기요양 등급외 판정을 받은 저소득 주민, 누워서 생활하는 장애인 등 의료 취약 주민을 대상으로 정기 방문을 통해 건강 상태 점검 및 영양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천시 '봄 여행주간' 관광객 유치 프로그램 운영
(제천=연합뉴스) 충북 제천시는 '2017 봄 여행주간'을 맞아 오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29∼30일 제천 대표 명소인 의림지에서는 택견 시연, 라이브 재즈 공연, 풍선 헬리콥터 날리기, 한방 립밤·비누 만들기와 한방진료소 등 한방 체험행사가 열린다.
주요 관광 시설과 숙박업소, 음식점 등에서는 10∼50% 할인 행사가 마련된다.
제천 중앙시장에서도 '봄내음 축제'를 열어 점포별 할인과 고객 감사 이벤트를 펼친다.
음성군, 지역사회-대학 상생발전 유관기관 협약
(음성=연합뉴스) 음성군은 27일 지역사회와 대학의 상생 발전을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는 음성군, 극동대, 강동대, 음성교육지원청, 음성경찰서, 음성상공회의소 등 13개 기관이 참여했다.
4차 산업혁명과 저출산 등 미래 사회 변화에 대비한 이 협약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지역 특화산업 육성, 기업 맞춤형 교육 과정 운영, 고용 창출, 대학 시설 및 학술정보 개방 등 내용을 담았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