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울퉁불퉁 셀룰라이트, 지방흡입으로 개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계절이 돌아오면 한동안 잊고 살았던 셀룰라이트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을 한다. 체중은 그대로인데 왠지 작년보다 더 많아지고 울퉁불퉁하게 된 것 같아 마음이 좋지 않지 않다.

셀룰라이트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사춘기 이후 여성의 85~98%가 어느 정도 셀룰라이트를 갖고 있다고 조사된 바가 있다. 그러나 대부분은 눈에 쉽게 띄는 셀룰라이트가 생기고 나서야 그 존재를 알게 되기 때문에 셀룰라이트의 빈도가 그렇게 높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하이닥

그래서 많은 여성들이 초기 단계의 셀룰라이트가 심한 단계로 진행되는 것을 잘 예방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셀룰라이트는 심한 정도에 따라 4단계로 분류를 하는데, 가만히 서 있거나 누워있는 상태에서도 울퉁불퉁하게 보이는 경우는 셀룰라이트 3~4단계에 해당한다. 이 정도로 진행된 셀룰라이트는 시술적인 치료에 반응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다음 치료 방법으로 지방흡입을 선택하게 된다.

지방흡입은 가는 관과 음압을 이용해 피하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인데, 지방이 흡입되는 과정에셀룰라이트를 이루고 있는 뭉쳐있는 섬유성 조직들이 기계적 자극과 음압에 의해 제거됨으로 인해 울퉁불퉁한 라인이 개선되는 부가적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그러나 지방흡입으로 모든 셀룰라이트를 제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피하지방층 중간 정도에 위치한 큼직한 셀룰라이트들은 비교적 잘 개선되나, 피부 가까운 쪽 지방층에 위치한 작은 셀룰라이트들은 일부 남는 경우가 있다.

심한 셀룰라이트를 치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방흡입 수술이다. 부분비만과 셀룰라이트로 인해 고민 중인 분들이라면 피하지방 제거와 셀룰라이트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지방흡입을 한번쯤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원준 원장 (가정의학과 전문의)>

[김원준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www.hidoc.co.kr)
저작권ⓒ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이닥 공식 SNS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