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교육 역사 기록물 수집 안내/제공=무안군 |
무안/아시아투데이 양수녕 기자 = 전남 무안교육지원청은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 간 무안 교육 관련 역사기록 자료를 수집한다. 이번 수집은 청사 내 무안 교육의 발자취를 엿볼 수 있는 ‘(가칭)무안 교육 역사기록물 전시’를 추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수집된 기록 자료의 전시를 통해 졸업생 등 에게는 동 시대를 공유하며 학창시절을 추억하게 하고 재학생에게는 과거를 밑거름 삼아 미래 핵심역량 교육을 전개하는 교육현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역사 기록 자료 수집은 무안 교육 역사를 추억하고 간직하는 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주요 수집품으로는 학교 설립 등 주요 사건이나 행사 사진자료, 문서(학생일기, 교과서, 통지표 등), 학교 상징(배지, 교복, 교모 등), 교수도구(악기, 지구본 등), 상장·상패류(상장, 깃발, 유니폼 등) 및 무안 교육을 보여줄 수 있는 기록 자료 등이다.
이러한 기록 자료를 소장한 이는 무안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에 문의해 관련 기록 자료 상담을 안내 받은 후 기증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특히 이번 역사기록 자료 수집은 공공기관 및 민간에 걸쳐 광범위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무안교육지원청 및 관내 학교 교직원으로 구성된 기록물 연구동아리 “보록”을 중심으로 기록 자료의 선별 및 분류를 추진할 예정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