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서울교육청, '서울공감 찾아가는 학부모콘서트'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아시아투데이 남라다 기자 = 서울시교육청은 교육부와 함께 27일 오후 2시 서울시교육청교육연수원 우면관에서 ‘2017 서울공감 찾아가는 학부모 콘서트’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유학기제와 2015 개정 교육과정 등 교육정책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풀어주고자 마련됐다.

콘서트는 1부에서 명사의 특강이, 이어진 2부에서는 패널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1부에선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이 ‘적응 그리고 협력’이란 주제로 4차 산업혁명과 기술혁신에 따른 변화에 대해 강연한다.

2부에서는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김응빈 연세대 입학처장·유대환 원묵고 교장·학부모 등 6명이 미래교육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유토론의 시간이 진행된다.

이밖에도 교육청이 추진하는 ‘서울형 자유학기제’의 다양한 사례와 교육과정 운영 혁신 등을 통해 변화하는 교실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전시회도 함께 열린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콘서트로 학부모들이 미래의 인재상과 대학입시의 변화상을 이해하고 자유학기제를 통해 꿈을 찾는 학생들과 학생 중심의 수업개선으로 변화하는 교실 모습을 확인하게 될 것”이라며 “자녀 교육에 대한 불안감을 떨치고 미래교육에 대한 희망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