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경남소식]창원 푸짐한집·모두다오리집 ‘착한가게’ 가입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창원시 착한가게’ 가입한 푸짐한집·모두다오리집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창원 푸짐한집·모두다오리집 ‘착한가게’ 가입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한철수)는 24일 창원 시내 음식점인 ‘푸짐한집(대표 윤순연)’, ‘모두다오리집(대표 김애희)'과 2017년 창원시 착한가게 3·4호 약정을 체결하고,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두 식당은 창원시 나눔봉사단 권유로 ‘착한가게’에 가입했으며, 앞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착한가게'는 '경남 사랑의 열매'에서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나눔 캠페인으로, 매월 매출액의 일정액을 기부하는 가게를 말한다.

'착한가게'로 가입하면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하고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도 해준다. 또한 매월 기부한 성금은 세제 혜택을 볼 수 있다.

'착한가게' 가입 문의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성 개천초등학교 ‘청소년 비즈쿨’ 운영 학교 선정

경남 고성군 개천초등학교(교장 강주희)는 24일 '2017년 청소년 비즈쿨' 운영학교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비즈쿨(Biz Cool)'은 Business+School의 합성어로, 중소기업특별위원회와 중소기업청이 지난 2002년 청소년 창업 마인드를 키우기 위해 만든 창업교육 프로그램으로, 기업가 정신 함양 및 창업교육을 통해 꿈·끼·도전정신·진취성을 갖춘 융합형 창의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비즈쿨 운영학교 선정에 따라 개천초등학교는 올해 지역사회 봉사 활동 및 기부를 통해 기업윤리를 체득하는 '물레방아' 동아리와 다양한 공예품을 만드는 3개 동아리를 운영한다.

또한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창업·경제 교육, 외부 강사 특강, 체험활동 등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hjm@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