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5월 황금연휴 앞두고 성형상담 늘어 "눈·코·안면윤곽·가슴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화뉴스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연휴를 이용해 성형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날 전망이다. 5월 징검다리 연휴에는 연차를 이틀만 내도 최대 9일까지 쉴 수 있기 때문에 그 동안 시간적 제약으로 성형수술을 미뤘던 이들의 수요가 증가할 전망이다.

바쁜 일정에 쫓기는 직장인들의 경우 이번 황금연휴를 맞아 그 동안 콤플렉스로 여겼던 외모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보톡스나 필러와 같이 짧은 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 외에도 이번 황금 연휴는 눈, 코, 안면윤곽, 가슴성형까지 가능한 일정이기 때문이다.

우선 보톡스나 필러의 경우 시술이 빠르고 간단하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수술을 하기 어려운 사람이나 주말을 이용한 짧은 일정에도 간단한 시술로 주름개선과 얼굴의 볼륨감을 살리는 효과가 있다. 보톡스는 미간, 이마, 눈가, 입꼬리 주름, 사각턱 축소, 승모근과 종아리근육 축소 등의 효과를 보이며, 필러는 이마, 팔자부위 등의 꺼지고 주름진 부위에 볼륨을 형성하여 얼굴에 입체감을 주는 역할을 한다

아름답고 또렷한 눈매를 위한 눈 성형은 수술 후 약 4-5일의 회복기간이 필요한데 매몰법인 경우 수술 후 비교적 회복이 빠르며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눈성형 시에는 이상적인 눈의 비율과 길이를 위해 본인 얼굴과의 균형을 맞춘 디자인이 중요하며 눈꺼풀 두께, 근육의 힘, 지방의 양 등에 따라 수술법을 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전체적인 이미지와 입체감을 결정짓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코성형만으로 이미지 변신에 큰 영향을 주기도 한다. 코끝이나 콧대, 휜코, 매부리코, 화살코 등의 형태에 따라 수술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수술방법으로 크게 개방형, 비개방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코 안쪽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 비개방 코성형이 흉터 걱정,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적어 더 선호되고 있는 추세이다. 코성형은 5~7일이면 붓기가 가라앉아 연휴 기간 동안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난 뒤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

또한 다가올 여름 휴가 시즌을 대비해 가슴성형을 준비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선천적으로 작은가슴이거나 다이어트 또는 출산으로 인해 급격히 줄어든 볼륨은 여성에게는 큰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다. 보형물 결정에 있어서 가슴의 볼륨 정도와 분포, 탄력도, 비대칭 여부 등 자신의 신체 조건을 체크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Full HD 내시경을 통한 안전하고 보다 정확한 가슴성형으로 3~4일정도의 회복 기간을 거친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드림성형외과 박양수 원장은 "황금연휴를 이용해 외모 콤플렉스를 극복하고자 성형을 문의하는 환자들이 증가한 것이 사실"이라며 "외모의 변화가 나타나는 만큼 성급한 결정보다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최상의 이미지를 찾을 수 있는 수술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 "회복기간을 단축하기 위해서는 병원에서 제공하는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적극활용하며 체내 순환을 위해 충분한 수분섭취와 가벼운 활동도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 [도움말] 박양수 (드림성형외과 원장)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