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동구아름다운복지관 개관식 및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충청일보

지난 20일 동구아름다운복지관 개관 기념 테이프 커팅식, 좌측부터 황인호(전)시부의장, 이장우 국회의원,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박태규 대전지체장애인협회장, 김광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이상민 국회의원, 권선택 대전시장, 최재천 동구아름다운복지관장, 한현택 동구청장, 대전노인회 동구지회 강봉섭 지회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충청일보 이한영기자] 동구아름다운복지관은 단체장, 지역주민 등 약 1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구아름다운복지관 개관식 및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은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환 중앙회장의 개관사를 시작으로 권선택 시장, 설동호 교육감, 한현택 동구청장, 동구의회 박선용 의장, 이장우 국회의원의 기념사 및 축사가 이어졌다.

2017년 장애인의 날 수상자는 대전시장상 이정연, 동구청장상 이승은 외 5명, 동구의회 의장상 구희갑 외 5명, 중앙회장상 장세훈, 시협회장상 박윤희, 국회의원상 신정순 외 2명, 동부경찰서장감사장상 이암, 감사패는 최장현 외 3명이 수상했으며, 장학금은 학생 6명에게 전달됐다.

김광환 한국지체장애인협회장은 "그 동안 협회가 축적해온 장애인복지에 특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대전 동구 지역의 장애인 당사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주민과 즐겁게 교류하며 화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동구의 장애인복지가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재천 동구아름다운복지관장은 "지역 장애인 및 주민을 대상으로 종합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의 복지향상과 사회통합을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밝히며 "복지관 사업에 대해서는 042)282-9600으로 문의하면 연령 및 장애유형에 맞는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식전행사로 동구구립합창단인 고운매 합창단의 아름다운 합창과 가요, 벨리댄스 및 민요공연 등을 통해 장애인 및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이한영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