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태안군, 숨은자원 찾아 '청정 태안' 조성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충남 태안군이 새마을운동 태안군지회와 손잡고 ‘2017 상반기 숨은자원 찾기’ 행사를 추진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7일 시작된 충남 태안군의 ‘2017 상반기 숨은자원 찾기’ 행사에 참석한 한상기(사진 가운데) 군수가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태안=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태안군이 새마을운동 태안군지회와 손잡고 '2017 상반기 숨은자원 찾기' 행사를 추진한다.

군은 새마을운동 태안군지회(지회장 고대식) 및 지역 주민들과 함께 27일 근흥면을 시작으로 4월 7일까지 8개 읍ㆍ면 전역에서 '2017년도 상반기 숨은자원 찾기' 행사를 벌인다고 밝혔다.

이번 숨은자원 찾기 행사는 지난 17일부터 내달 7일까지 추진되는 ‘2017 새봄맞이 국토대청소’와 연계 추진되는 것으로, 농ㆍ어촌 지역에 방치돼 있는 폐비닐과 농약 빈병 등 폐기물을 수거해 자연환경 및 생활환경을 깨끗이 하고 자원 재활용을 촉진시키기 위해 실시된다.

군은 이번 행사를 위해 재활용 차량 및 포대를 지원하는 한편, 수거된 폐비닐과 농약 빈병에 대해서는 보상금을 지급하고 고철, 파지, 캔, 잡병, 의류, 플라스틱, 비료포대, 폐스티로폼 등 8종의 품목에 대해서는 재활용 장려금을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민간단체 주도로 주민들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고 자원순환 의식을 확산시켜 쓰레기 불법투기를 예방하는 등 변화하는 지역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군은 지난해 숨은자원 찾기 행사를 통해 폐비닐 1,568t, 농약 빈병 27t, 기타 재활용품 312t 등 총 1,907t의 숨은자원을 찾아내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히고, 올해도 한상기 군수가 직접 나서 자원 모으기에 동참하는 등 새봄맞이 쾌적한 관광 이미지 조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27일 근흥면에서 진행된 숨은자원 찾기 행사에 참여한 한상기 군수는 "봄맞이 대청소 운동과 숨은자원 찾기 행사를 통해 태안군의 깨끗한 환경을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선물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주민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해 자원 재활용과 지역 환경 개선에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상반기 숨은자원 찾기 행사는 27일 근흥면을 시작으로 △28일 소원면 △29일 태안읍 △31일 남면 △4월 3일 이원면 △4일 안면읍 및 고남면 △7일 원북면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