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 2017년도 대한민국명장 신청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안동/아시아투데이 장성훈 기자 =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는 다음 달 3일부터 21일까지 ‘대한민국명장’ ‘우수숙련기술자’ ‘숙련기술전수자’ ‘숙련기술장려 모범사업체’ 신청을 접수한다.

대한민국명장은 산업현장에서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을 보유하고 고시된 직종에 15년 이상 종사하고 있는 기술자로서 숙련기술 발전 및 숙련기술자의 지위향상에 크게 공헌한 자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선정자는 대통령 명의의 휘장과 명패가 수여되고 일시장려금 2000만원과 매년 계속종사 장려금이 지급되는 등 각종 혜택이 제공된다.

우수숙련기술자는 산업현장에서 숙련기술을 보유하고 고시된 직종에서 7년 이상 생산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근로자 또는 기업 대표자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선정자는 우수숙련기술자 증서가 수여되고 일시 장려금 200만원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숙련기술전수자는 선정 대상직종에서 15년이상 산업현장에 종사하고 있는 최고수준의 숙련기술자 중 기술전수를 위한 시설·장비·전수계획·전수대상자를 확보한 사람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선정자는 숙련기술전수자 증서 및 흉장, 명판이 수여되고 일정기간 전수지원금(전수자 월 80만원, 전수대상자 월 20만원)이 지원된다.

숙련기술장려 모범사업체는 근로기준법 제11조제1항에 해당하는 사업체중 공고일 현재 개업연수가 3년 이상 경과하고 과거 선정된 사실이 없거나, 모범사업체로 선정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된 업체로, 숙련기술장려 모범사업체 인증서 및 명판이 수여되고 3년간 정기근로감독이 면제(중소기업에 한함)되는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선정을 희망하는 기술인이나 기업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나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로 문의하면 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