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 24일부터 청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수원 아이파크시티 5차 상가 야경 메인투시도 <사진제공=현대산업개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수원시 권선구 수원 아이파크 시티에서 현대산업개발이 분양하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이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분양홍보관에서 청약접수한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내 7000여 가구 배후고정수요를 품고 100% 확정가 공개추첨으로 공급되는데다가 입점이 6개월 이후 가능하기 때문에 수요자들 관심이 쏠린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에 있는 상업시설로 E1·E2 두 개 블록에 걸쳐 지상1층~지상2층, 연면적 약 1만6000㎡ 규모, 총 149개 점포로 구성된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1차~5차로 이어지는 100만㎡급 단일 브랜드 도시다. 이미 1차~4차 총 6108가구가 입주를 완료했고, 5차(550가구, 2017년 6월 예정)도 입주를 앞두고 있다. 바로 옆 대형 교회 덕분에 주말 유동인구도 기대된다. 반경 1㎞ 권역 안으로 9개의 초·중·고교가 있어 학원 등 특정 업종들 영업에도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트렌트에 부합하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만들어져 고객 접근성과 가시성이 뛰어나다. 길을 통해 연결되는 E1블록과 E2블록 사이에는 중앙광장이 조성되며, 고객 동선을 따라 전후면 순환형으로 점포를 배치하기 때문에 체류시간이 길고 흡입력이 강해 유동인구 확보에 안정적이다. 또한 수원 아이파크 시티의 생태하천인 우시장천과 이어지는 수변공간으로 만들어져 쾌적한 휴식과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소비자 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입점도 일반 신규 상가보다 빠르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은 올해 6월 입점이 예정돼 있어 2~3년 가량 기다려야 하는 다른 신규 상가와 달리 빨리 임대 수익 창출 가능하다.

분양 방식은 100% 확정가 공개추첨으로 진행된다. 청약 진행 후 추첨을 통해 분양하는 방법이다.

분양관계자는 "입점시기가 올해 6월이어서 빠른 투자 수익률을 올릴 수 있고, 확정가 공개추첨으로 분양가 부담도 덜어 투자자들이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334번지에 있다. 입점은 2017년 6월 예정이다.

[이한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