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대구시달서구 이태훈 청장, 민원공무원 고객만족 친절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태훈 대구광역시 달서구청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태훈 대구광역시 달서구청장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1일 부터 22일까지 이틀간 민원공무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최상의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을 위한 '2017년 고객만족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대구은행 CS 전문강사를 초빙해 '마음을 여는 기술'이라는 주제로 방문 및 전화고객, 직원 간의 비즈니스 매너 실습 위주의 교육을 실시해 행정의 최일선에서 민원인과 접하고 있는 공직자의 친절마인드 함양에 중점을 두고 마련하게 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CS의 중요성, 우수사례 및 미흡사례 공유를 통한 비교, 고객 응대서비스의 기본자세, 방문고객 및 전화 응대 등 기본 비즈니스 매너 실습 등의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달서구에서는 고객만족 친절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매일 업무시간 개시 전, 5분간 종합민원실 '민원 친절 응대의 시간' 운영, ▷민원공무원의 감성을 자극해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원공무원 스마일 톡톡'을 월1회 실시하고 있으며, ▷미소친절 모니터단을 활용한 주 2회 '미소친절 민원도우미'를 운영, ▷외국인 주민에 대한 무료 통역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문화 민원도우미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직접 구민들과 자주 접하는 직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친절마인드를 함양하여 구민이 공감하는 감동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