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코웨이 'AI 공기청정기'로 북미시장 공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카고 가정용품 박람회서 음성 명령으로 작동하는 '에어메가'로 스마트홈 구현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웨이가 21일 미국 시카고 맥코믹 플레이스에서 진행된 '2017 시카고 국제 가정용품 박람회'에 부스를 마련하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코웨이가 아마존 인공지능(AI) 음성인식 플랫폼 알렉사(Alexa)를 연동한 공기청정기를 앞세워 북미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코웨이는 미국 시카고 맥코믹 플레이스에서 열린 '2017 시카고 국제 가정용품 박람회'에 공기청정기 10종과 주서기 8종의 모델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소비재 박람회,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소비재 박람회로 불리는 시카고 가정용품 박람회는 북미 최대 규모의 가정용품 박람회다. 코웨이는 2009년부터 9년연속 이 박람회에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코웨이는 AI 음성인식 플랫폼 '알렉사'를 연계한 북미향 공기청정기 '에어메가(AIRMEGA400S)'로 스마트 홈 콘셉트를 선보였다. 에어메가는 전원 작동 및 실내 공기질 확인 등의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공기청정기 작동은 물론 풍량 조절, 실내공기질 상태 등 제품 조작 및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물인터넷과 연동돼 언제 어디서나 공기청정기 원격제어가 가능하며 듀얼 필터 시스템이 적용돼 공기청정성능도 더욱 강화됐다.

김용성 코웨이 해외사업본부장은 "최근 미국 시장에서 사물인터넷 제품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사물인터넷을 접목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인 에어메가 제품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면서 "앞으로도 세계적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글로벌 히든 챔피언으로 성장해 나갈 것"라고 밝혔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