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영광군의회 손옥희 의원, '의정봉사대상 '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 왼쪽부터 손옥희 의원과 강필구 의장 (영광=국제뉴스) 정재춘 기자 = 영광군의회(의장 강필구) 손옥희(자치행정위원장)의원이 '2017년도 의정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봉사 대상을 수상했다.

전구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는 지난 21일 충청북도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시상식을 열었다.

의정봉사대상은 전국시도의회 의원 중 1년간의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들을 각 시도의회의장의 추천을 받아 심사를 거쳐 수여된다.

손 의원은 제7대 영광군의회 의원으로서 의원 화합 도모, 지역 애로사항 청취로 민생현장 점검 및 주민께 다가가는 의회상 실천, 빈틈없는 행정사무감사로 집행부의 감시견제 역할 충실, 3건의 조례안 대표 발의로 활발한 입법 활동 등이 공로로 인정됐다.

손 의원이 발의한 조례는 영광군 산후비용지원 조례안, 영광군 식품기부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영광군 헌혈 권장에 관한 조례안, 영광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14건의 공동발의 등이 있다.

또한 군정질문 및 발언을 통한 집행부에 대안 제시 등도 공로로 인정됐다.

손옥희 의원은 "의원으로서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하려고 노력한 결과로 지난 3년간의 의정활동을 평가 받는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의정활동을 잘 하라는 격려로 알고 최선을 다해 영광군이 더욱 더 발전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