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고양소식]고양~광탄간 일부 구간 도로확장 공사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양=뉴시스】이경환 기자 = ◇ 고양시, 고양~광탄 간 일부 구간 도로확장 공사

경기 고양시는 고양~광탄 간 도로 확장 공사 일부 구간을 3월 중 착공한다고 21일 밝혔다.

고양~광탄 간 도로 확장 공사는 지난 2011년 고양2교에서 보급대 간 도로와 파주 광탄~고양 국군병원 도로가 4차선으로 확장되면서 병목 구간이 발생, 이를 해결하기 위해 총 길이 1.24㎞를 4차선으로 넓히는 사업이다.

시는 막대한 사업비로 추진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교통 불편으로 인한 주민들의 불만이 커지면서 최소한의 예산으로 큰 효과가 예상되는 우선사업시행 구간(파주 방향 보급대부터 220m 구간)을 선정해 추진키로 했다.

이번 사업은 이달 말 착공해 9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보도가 추가로 설치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고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 고양시, 아파트 건설사업장 안전점검

고양시는 오는 27~30일 관내 아파트 건설사업장을 대상으로 해빙기 안전관리와 감리 업무 수행 실태 등을 점검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점검의 공정성 및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건축사 및 시공·구조·건설안전기술사 등 민간 전문가와 합동으로 실시한다.

대상 공동주택은 고양 향동 B-1블록 계룡리슈빌 아파트, B-2, 3, 4블록 호반베르디움 아파트, A-2블록 중흥S-클래스 아파트, 고양 삼송 A-7블록 동일스위트 아파트 등 15군데이다.

중점 점검 사항은 해빙기 대비 재해 예방 및 안전관리 실태 및 시공 관리, 자재 품질 관리, 현장 감리원의 상주 이행 실태 등이다.

lkh@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