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아카데미 3기 교육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제2기 배우반 수업 모습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은 오는 4월11일까지 전액 무료로 운영되는 뮤지컬 전문 교육프로그램인 DIMF뮤지컬 아카데미 3기 교육생 60명(배우과정 30명·창작자과정 30명)을 모집한다.

21일 DIMF에 따르면 과정은 창작자(작가·작곡)과정과 뮤지컬 배우과정으로 구분돼 있다. 뮤지컬분야로 본격적인 활동을 희망하는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생들은 한국을 대표하는 강사진과 함께 오는 4월부터 약 9개월간 단계별 교육 프로세스를 수료하게 된다.

또한 워크숍 및 리딩공연, 최종성과발표회 등의 과제를 통해 직접 무대에 올라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특히 제3기 교육생들은 협업을 통해 '창작뮤지컬 제작'이라는 성과를 도출해야 한다.

이에 DIMF는 사업의 특성에 맞게 통합교육과 특강을 교육과정 초기에 구성해 교육생들간의 상호교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배우과정의 수업차 수를 늘리고 발레, 재즈댄스, 시창·청음 등의 새로운 교육 프로세스를 추가했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DIMF 뮤지컬 아카데미는 앞으로 실질적인 현장 맞춤인재 양성으로 한국 뮤지컬 교육의 중요한 메카가 될 것"이라며 "단순히 교육과정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나아가 국내 뮤지컬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사업으로 성장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june@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