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경기평생교육학습관, 고교생 대상 학교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원=국제뉴스) 김국희 기자 =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은 22일부터 오는 11월 말까지 고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학교평생교육 프로그램 '그릿, 열정과 집념'과 '꿈 잡고(Job Go) 드림 업(Dream Up)' 을 운영한다고 밝혔다.'그릿, 열정과 집념' 은 22일 양주백석고등학교를 시작으로 9월말까지 42개 고등학교 1학년 학생 32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향상과 능동적인 의지력을 함양하는 미래 준비 교육으로, '진로 탐색 설계', '미래 기술과 사회', '의지력 강화' , '꿈과 목표 관리' 등 학교생활 적응 및 자아와 적성을 찾는 내용으로 학교별 1회 2시간 전문강사의 특강과 학생들의 체험으로 진행한다.

'꿈 잡고 드림 업'은 22일 수원 동원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학년에 관계없이 학급 및 동아리 단위로 27개 고등학교 총 903명 참여한다.

이 프로그램은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꿈을 찾고 나아갈 수 있도록 '작가에게 배우는 글쓰기 교실', '생활 속의 심리학', '사이언스 교실', '스마트 미디어를 활용한 영상제작' 등을 운영하며 학교별 2회 2시간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