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나주시, 교육복지 확산 활성화 적극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나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나주시가 다수 보편적 교육복지 확산을 위한 방과 후 학교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시는 20일부터 4월12일까지 24일간 관내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방과 후 학습 지원 사업 공모를 도내 지자체 최초로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 예산은 총 5억원으로 신청된 사업에 대해 학교별 현장 실사와 내외부 전문가 합동 심의를 통해 지원 내용을 확정하고, 오는 4월까지 보조금을 교부할 계획이며 학교별로 최대 6000만원까지 대폭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공모사업의 조기 정착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나주교육지원청과 연계를 통한 사업계획 적정성 및 타당성 공교육 활성화 분야 지역 연계성 지속 가능성 등 4개 항목 12개 평가 지표를 마련하여 심사 및 선정할 계획이다.

이는 혁신도시 정착으로 다양하게 바뀌고 있는 교육환경에 발맞춰 특색 있고 차별화된 방과 후 학교 운영을 유도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 경비 지원으로 교육 분야 소통과 공감대 확산을 위함이다.

강인규 시장은 "전년과 달리 학교 규모 및 환경 등을 고려한 차등 지원과 학교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모를 통해 선별적으로 지원하겠다"며, "교육지원청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효율적인 교육 지원체계를 마련하는데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교육 분야 집중 투자를 위해 전년 대비 8억원이 증액된 70억원의 교육경비 예산을 편성하는 등 자립형 교육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