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충남소식] 천안시, 소나무재선충병 고사목 수거에 1억 투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천안=연합뉴스) 천안시는 이달 말까지 1억원을 들여 서북구 성환읍 학정리 일원 소나무재선충병 피해 고사목 1천 그루를 수거, 파쇄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재선충 발병 소나무 제거작업 [연합뉴스 자료사진]



소나무재선충병 매개충인 솔수염하늘소와 북방수염하늘소 등의 서식처를 제거하기 위한 것이다.

소나무재선충은 크기 1mm 안팎의 작은 선충으로 소나무류에 붙어 1∼2년생 가지 안에 침투, 수분 통로를 막아 죽게 한다.

당진시, 전 시민 대상 자전거보험 가입

(당진=연합뉴스) 당진시는 관내에 주민등록을 한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자전거 보험에 가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연합뉴스

당진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보장 내용은 ▲ 사망사고 최대 1천500만원(중복보상 가능) ▲ 자전거사고 후유장애 최대 1천500만원 ▲ 자전거상해 위로금 최대 60만원(1회 한도) ▲ 자전거 사고 벌금 사고 당 최대 2천만원 한도(14세 미만자 제외) ▲ 자전거사고 방어비용 최대 200만원 ▲ 자전거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1인당 최대 3천만원 등이다.

보험 혜택은 2018년 3월 20일까지 1년간이며, 자전거를 직접 운전하거나 탑승 중에 일어난 사고 외에 보행자가 도로 통행 중 자전거에 치이는 사고도 보험이 적용된다.

서산시 체육시설 이용객 정기 만족도 조사

(서산=연합뉴스) 서산시는 종합운동장 체육시설 이용자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청렴과 친절 만족도 조사를 정기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이용객들이 시설별 만족도를 평가할 수 있는 조사판을 제작해 시민체육관과 국민체육센터 등 2곳에 설치했다.

이용객들이 시설별 직원들의 청렴도와 친절도를 '매우 만족'부터 '매우 미흡'까지 5단계로 평가해 스티커로 부착할 수 있도록 했다.

설문조사와 함께 시설과 서비스 개선에 대해 이용객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의견함도 설치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