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1 (금)

SK하이닉스, ‘2016앤어워드’ 소셜미디어 부문 위너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유진희 기자 = SK하이닉스는 자사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혁신적인 디자인과 시스템을 인정받아 ‘2016앤어워드(&Award)’에서 소셜미디어 부문 ‘위너(Winner)’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코리아’의 위상 강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젊은 세대와의 소통창구로 2013년부터 블로그를 운영해왔다. ‘꿈, 도전, 혁신, 응원’을 주제로 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기업소식과 채용정보는 물론 첨단기술 회사답게 반도체와 최신 ICT(정보통신기술) 동향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이밖에도 영화, 여행, 요리 등도 다뤄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운영하고 있다.

특히 회사 내 다양한 활동들을 쉽게 풀어낸 임직원 인터뷰 코너는 딱딱한 반도체 회사의 이미지를 친숙하게 바꾸는 데 기여했고 반도체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이공계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반도체 및 ICT 관련 기고를 확대해 반도체 기업 블로그로서의 전문성도 강화했다. 또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큐레이션 기능을 개선하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개편한 바 있다.

2014년 개설한 페이스북은 반도체 산업의 ‘기술 주역’이 될 청춘들로 소통의 대상을 보다 구체화해 이들이 SK하이닉스 관련 정보도 얻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미래를 이끌어 갈 젊은 세대의 관심이 높은 영상과 이미지 위주의 콘텐츠를 더욱 확대하겠다”며 “이를 통해 ‘반도체 코리아’의 위상 강화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7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앤어워드’는 (사)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공식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웹사이트, 디지털광고 마케팅, 미디어 채널 등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광고’분야 중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유진희 sadend@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