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디비케이, 인체공학 듀오백 의자로 자세교정…성적도 쑥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듀오백 2.0


디비케이(옛 듀오백코리아)는 인간공학연구소를 통해 바른 자세를 위한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듀오백 등받이와 쉬운 조작법이 특징인 듀오백 2.0은 출시 3년 만에 '셀프 텐션 틸팅'을 적용해 새롭게 리뉴얼됐다. 셀프 텐션 틸팅 기능은 등판을 뒤로 젖히는 기능인 '틸팅'의 강도가 별도의 조작 없이 착석자의 몸무게에 맞춰 자동으로 최적화돼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한다. 리뉴얼과 함께 기존의 블랙 프레임을 기반으로 한 4종에서 화이트 프레임을 적용한 4종이 추가돼 디자인 선택의 폭을 확장했다.

스마트체어 '듀오웨이브'는 의자 머리 받침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접목해 모바일 기기와 연동해 입체감 있는 음향을 제공한다. 최근 모바일 기기에 보편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능을 탑재해 스피커에 모바일 기기를 태그하면 자동으로 연결된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쉽게 탈·부착할 수 있는 형태여서 탈착해 별도로 사용할 수도 있고,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에 추가로 호환해 사용할 수도 있다.

2016년 신제품 Q5는 트렌드에 맞춰 어느 공간에나 어울리도록 원백 등받이 형태로 디자인된 제품이다. Q5 역시 셀프 텐션 틸팅이 적용돼 별도의 조작 레버가 없는 간결한 외관을 구현했다. 아동용 의자 듀오키즈 래빗은 브랜드 네임에서 드러나듯 토끼 모양으로 디자인된 등받이로 의자 생활의 첫 습관을 형성하는 어린이들에게 친근함을 선사한다. 토끼를 닮은 등받이는 어린이의 등허리를 편안하게 감싸주어 오랜 시간 바른 자세로 앉아 있어도 피로감을 적게 느끼도록 한다. 듀오키즈 래빗의 등받이는 탄성을 지니고 있어 어린이가 뒤로 기대거나 좌우로 몸을 돌릴 때에도 유동적으로 함께 움직이며 인체를 받쳐준다. 의자와 발받침 높낮이뿐만 아니라 등판 안쪽에 있는 조절 가이드를 참고해 120~160㎝까지 신장에 맞게 등판 위치를 조절할 수 있다.

디비케이는 건강한 생활에 필요한 헬스케어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체험형 매장 '리얼컴포트'를 운영하고 있다. 학습, 숙면, 휴식 등 생활형 테마로 구성된 리얼컴포트는 기능성 베개, 높이 조절 책상, 안마기기 등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건강 관련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실제로 체험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브랜드가 함께 입점해 있어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비교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고객의 호평을 듣고 있다.

바른 자세가 집중력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알려지면서 기능성 의자와 책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리얼컴포트 스터디존에는 기능성 의자 '듀오백', 천연 라텍스 의자 '듀오텍스' 등 인간공학 의자와 여러 종류의 높이 조절 책상이 전시돼 있다. 서서 일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디비케이의 기능성 책상 PB 브랜드 '휴피트', 미국 사무가구 브랜드 '휴먼 스케일'의 높이 조절 책상과 기존 책상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 암' 같은 소품도 구비돼 있다.

효과적인 수면과 휴식을 돕는 슬립존과 릴렉스존에서는 여러 브랜드를 비교해볼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다. 최근 수면 시장에 여러 기능성 베개가 출시되고 있는데, 리얼컴포트에서는 고객이 실제 수면과 유사한 환경에서 여러 베개를 비교 체험해보며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슬립존에 체험 베드를 마련해뒀다.

또한 릴렉스존에는 디비케이가 론칭한 마사지기 PB 브랜드 '텐터치' 안마의자와 발 마사지기를 비롯해 국내외 유명 마사지기를 한자리에 모아둬 기능과 가격을 비교해본 뒤 구매할 수 있다.

[특별취재팀 = 민석기 차장(팀장) / 김제관 기자 / 정순우 기자 / 진영태 기자 / 김정범 기자 / 안갑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