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새누리 최고위 野 총공격, “공무원 감금 작태 기가 막혀” “야당이 화적떼는 아니지 않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새누리당 지도부가 2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새정치민주연합이 교육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태스크포스(TF) 사무실 현장 확인 시도에 대해 총공격에 나섰다. 당 대표부터 원내대표, 최고위원들, 정책위의장, 사무총장까지 같은 주제로 야당을 비판했다. “기가 막히다” “야당이 화적떼는 아니지 않나” 등 자극적인 표현도 다수 등장했다.

경향신문

김무성 대표


포문은 김무성 대표가 열었다. 김 대표는 “이 일(역사교과서 국정화)을 위해 당연히 구성될 수밖에 없는 교육부 내 TF팀 근무 현장에 국회의원들이 들이닥쳐서 공무원들을 감금하고 못나오게 하는 작태가 벌어지고 있다”며 “과연 대한민국의 국회의원들이 이런 일을 해서야 되겠느냐”고 말했다. 김 대표는 “정말 기가 막힌 심정”이라면서 “국회의원들은 국회로 돌아와서 민생을 논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야권의 장외투장도 비판했다. 그는 “이는 좌편향적인 민중사관의 가치인 ‘외눈박이 역사관’만큼이나 시대착오적이고 후진적인 행태”라면서 “야당의 사고와 행태가 30여년전 반독재투쟁 시절에 여전히 머물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경향신문

원유철 원내대표


평소 자극적인 표현을 쓰지 않던 원유철 원내대표도 야당 의원들이 “어이없고 황당한 구태를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원 원내대표는 “정상적으로 일하고 있는 공무원들에 대해 업무 방해하고 위협하고 있는 어처구니없는 일 벌어졌다”며 “대한민국 국회의원 맞는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야당의원들은 이성 되찾고 정상으로 돌아올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경향신문

서청원 최고위원


친박계 좌장인 서청원 최고위원은 진노한 목소리로 야당을 비판했다. 서 최고위원은 야당의 교육부 현장 확인 시도에 대해 “2012년 12월에 있었던 대선 때 국정원심리 여직원을 미행하고 그 집을 포위하고 출입 통제하고 이틀 동안 감금시킨 것과 똑같다”며 “야당의 문제는 바로 여기있다. 그래서 국민의 지지를 못 얻는다. 야당이 화적떼는 아니지 않나”고 말했다.

그는 “정당한 업무집행을 하는 현장 찾아가서 아직도 직원들을 출입도 못하고 경찰과 대치하고 있는 것은 정말 야당이 정신차려야 부끄럽다”며 “정말 국가를 야당이 난신적자(亂臣賊子 : 나라를 어지럽히는 신하와 어버이를 해치는 자식을 일컫는 말)하는 것인지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경향신문

이인제 최고위원


이인체 최고위원도 “야당은 이성으로 돌아와야 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 최고위원은 “아침 조간신문을 보고 깜짝 놀랐다”며 “교육부에서 역사교과서 문제를 다루기 위한 TF팀이 근무하는 장소에 야당 의원들이 몰려가서 대치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었다. 야당은 이성으로 돌아와야 된다”고 말했다.

경향신문

이정현 최고위원


이정현 최고위원도 “공무 방해하는 일 벌어지는 것 매우 유감”이라며 “전교조 일부 교사들과 그 학생들을 동원해 시위하면서 이러한 행위했던 사람들과 같은 맥락이라고 보고 싶다. 이제 국민들은 그런 행태, 점거하고 방해하고 시위하고 동원하는 행태 원하지 않는다는 것이 그 숫자나 동조 보면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경향신문

김정훈 정책위의장


김정훈 정책위의장은 야당 의원의 불법 행위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 정책위의장은 “일요일에도 나와 근무하는 교육공무원 격려하기는커녕 범죄자 취급해 쳐들어가는 것은 묵과할 수 없다”며 “일부 야당 의원들이 쳐들어가 교육공무원 업무 방해한 것은 중대한 사태이므로 관계 당국은 공무집행 방해죄 업무 방해죄 등 불법 행위 없었는지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경향신문

황진하 사무총장


황진하 사무총장도 이번 사건에 대해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범죄현장처럼 포위하고 또 난입하려 하는지 국민 앞에 밝혀야 한다”고 밝혔다.

<박순봉 기자 gabgu@kyunghyang.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