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독학사 시험 응시자격 완화…‘와이제이 학사고시’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유희연 기자 = 대학입학을 하지 않고 스스로 공부해 4단계 시험에 합격하면 4년제 대학 졸업장을 받는 ‘독학사’가 되는 길이 한결 수월해졌다.

교육부는 지난 3일 ‘독학에 의한 학위취득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예고 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1차 시험을 붙어야 2차 시험을 볼 수 있고, 2차 시험을 통과해야 3차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계단식 선발 시스템이 폐지된다.

독학사가 되기 위한 4차례 시험 중 마지막 관문인 학위취득 종합시험을 제외한 1~3차 시험은 전 단계 시험을 거치지 않고 다음 단계 시험을 볼 수 있도록 했다. 독학사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와이제이 에듀케이션’은 독학사 커리큘럼 ‘와이제이 학사고시’를 2016년 변경되는 제도에 대비해 모든 과정을 업그레이드 하고, 독학사 준비생들에게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와이제이 학사고시는 국어국문학과, 경영학과, 영어영문학과, 법학과, 가정학과, 컴퓨터공학과, 간호학과, 유아교육학과, 심리학과 등 총 9개학과 1~4단계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박사급 이상 전·현직 대학교수가 집필한 교재와 동영상강의, 문제집으로 학습능력을 극대화하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제공, 7년 연속 독학사 합격생 배출 수 1위라는 쾌거를 이뤘다.

독학사 학위취득 성공의 지름길 ‘와이제이 학사고시’ 과정은 독학사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우수한 인재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시험 직전에 기출문제를 실전과 동일하게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시스템은 수험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준다.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이거나 초·중등 교육법시행령 제98조 제1항(전문대 졸업자의 경우 3,4단계 시험만으로 학사학위 취득 가능)에 해당하는 자들을 대상으로 교육부 평가인정 기관인 ‘와이제이 사이버평생교육원’도 운영한다.

와이제이 에듀케이션 관계자는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각종 자격증과 독학사 취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독학사 양성기관들이 우후죽순 난립하고 있다. 많은 독학사 양성기관 중 자신의 학습능력이나 교육인프라 등을 고려한 맞춤형 기관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와이제이 에듀케이션 홈페이지(www.yj.co.kr)나 전화(1588-5076)로 문의하면 상담 받을 수 있다.

lovely_jh@newsis.com
★ 뉴시스 뉴스, 이젠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도 만나세요
★ 손 안에서 보는 세상, 모바일 뉴시스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